국가데이터맵

국가데이터맵
0.0 0

#1

국가데이터맵에 대한 의견을 공유해 주세요.


#3

'도서관'주제에 대한 데이터들을 찾아볼 때, 국립중앙도서관의 소장 도서 정보나 학교 도서관 현황을 찾아보고 싶은데 데이터 파일이 올라와있지 않은 항목들이 많아서 데이터를 찾아보는 데에 어려움을 겪습니다.


#4

국가 데이터맵에서 '도서관'을 검색하여 '학교 도서관 현황', '국립중앙도서관' 관련 데이터가 개방되어 있다고 나왔는데, 항목만 있고 다운로드할 수 있는 파일이 안나와있어요. 개방 유형이나 년도가 나와있지 않아요.


#5

자료는 카테고리별로 잘 분류되어 있는 것 같은데 전국교통사고다발지역표준데이터 위치정보 등등 부족한 자료가 너무 많고 시도별 빈출 화제어 같이 올라온 파일은 있는데 뜨지 않아요 시각화나 기업 탐방, 활용사례 등은 잘되어있어 좋아요


#7

대부분의 자료에 대전광역시에 대한 자료가 존재하지 않아 불편합니다.


#8

요소 요소가 선으로 연결되어 나타나는 상황에서 선이 너무 많아서 원하는 자료가 이어진 선을 찾아 클릭하기 혼란스럽다. 또한 모니터 환경에 따라 확대 했을 때 위 아래 일부가 잘려, 작은 글씨를 읽기 힘든 사람이 이용하고자 했을 때 번거로움을 느낄 것이다.


#9

선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빨갛게 변하면서 그 동그라미 2개의 이름이 전체 다 나왔으면 좋겠습니다. 물론 커서를 가져다 대지 않았는데도 이름이 다 나와버리면 복잡해 보이겠지만 그렇다고 하나하나 클릭해서 들어가는 건 조금 귀찮은 것 같아요. 그러니까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딱 그 2개만 하이라이트를 주면서 이름이 전부 다 나오게 하면 보기에 편리할 것 같습니다:)


#10

좌측 상단에 조회건수 30 / 280 건 이라고 나오는데, 무슨 기준으로 추려진 30가지 데이터인지를 모르겠습니다.

그리고 이런 데이터맵에 100개까지도 표시 가능하다고 하는데, 30개만 해도 확대하지 않는 이상 텍스트들이 잘려지게 됩니다. 위 이미지파일처럼요... 그래서 보기가 불편합니다.

그리고 어떤 데이터는 파일이 올라와있고, 어떤 건 안 올라와있고 합니다. 클릭하기 이전에 데이터가 올라와있는 항목, 안 올라와있는 항목 등을 확인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.


#12

보건의료-건강보험-의약품 카테고리에 들어갔을 때 지역별 의약품 판매 정보와 의약품 처방 정보 등이 분류 없이 뒤섞여 있어 정보들을 한 눈에 살펴보기 어렵다. 판매업과 관련된 분야 등, 의약품 공통 정보 등 카테고리를 세분화해서 원하는 정보를 바로 찾을 수 있게 하면 좋을 것 같다.


#13

어떻게 쓰는지 모르겠어요....


#14

정보들이 선으로 연결이 되어 있어서 무엇과 무엇이 연관 되어 있는지에 대해서는 알아보기 쉬웠으나 정보가 무엇을 뜻하는지 잘 모르겠고 하나하나 다 찾아봐야 되서 알아보기 불편했습니다.


#15


항목에 마우스를 가져다대면 그 항목 동그라미가 검은색으로 테두리 쳐지긴 하는데
그냥 동그라미 크기를 확대시키는 게 눈에 잘 들어올 것 같다.
확대되면서 전체 이름도 같이 보여주면 좋겠다.


#16

도서관에 대한 자료가 하나도 없어요?


#18

데이터간의 연결점이 많은 자료들을 전체보기 할 때 연결된 선이 너무 빽빽해서 찾아보기 힘든 것 같습니다.
데이터간 연결점을 일일이 찾지 않아도 파악할 수 있다는 점은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


#19

고령인구수 총조사- 2020 개방예정
병원일반정보 -2021년 개방예정
치매센터- 자료가 조금 더 많이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. 서울 지역이 다 파악이 안되있어요.


#20

파일은 있는데, 화면에 나타나지 않는다는 의미인가요?
이미지를 같이 올리면 좋겠는데요.


#21

대전광역시에 건의를 해봐야 겠네요. 데이터 개방이 되지 않아서 여기에 나타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요.


#22

국립중앙도서관에 관한 자료는 개방을 해놓지 않은 것 같아요! 파일을 올려놓지 않았어요!


#23

%EC%BA%A1%EC%B2%983
법률 항목... 마우스 가져가면 항목이 뜨긴 하지만 너무 쬐끄맣고 안 보인다. 처음 봤을 때 이 항목이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다. 화면 배치를 다시 했으면 좋겠다.


#24

이 분류체계는 BRM이라는 정부기능분류체계를 따르고 있는데 상세하게 구분되어 있지 않아요. 분류체계를 조금 구체적으로 만드는 것이 필요합니다.